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초보자용

워드프레스 블로그 를 만들기 위해서 가장 처음으로는 무엇이든 만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워드프레스 초보자용 블로그는 시작하는 것이 최고로 어렵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https://ko.wordpress.org/

워드프레스는 오픈소스로 되어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어주는 도구로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회사, 블로그, 뉴스 사이트들이 워드프레스로 만들었으니 아주 강력한 도구입니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애드센스를 운영한다면 다른 언어로 하시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워프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https://wordpress.com/ko/

도메인이나 여러가지 테마 등에 신경을 쓰지 말고 만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만들게 되면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기 때문에 가장 기초부터 시작할 수 밖에 없는데요.

워드프레스 사이트

wordpress.com에서 무료로 만들 수 있으니 먼저 무료로 테스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기 위한 준비물

  • 컴퓨터(노트북)
  • 시간(빠르게 만들면 10분, 천천히 따라 만들면 30분)
  • 이메일 주소
  • 워드프레스.com 회원가입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 가면 무료로 워드프레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들어가보면 바로 시작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요. 들어가서 눌러줍니다.


시작하기

wordpress.com

위쪽에 있는 시작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회원가입을 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시작

시작하기를 눌러서 사용중인 이메일 주소, 사용자명,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이제 워드프레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사용자명이 도메인에 사용될 수 있으니 신중하게 만드세요. 또한 사용자명에 한글을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사용한 사용자명은 danysblog00인데 이게 danysblog00.wordpress.com 이런식으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본 분이면 이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실겁니다.

2차 도메인을 준다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무료로 시작할 수도 있고 유료 버전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모두 입력 후 계정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워드프레스 도메인 선택

계정 만들기를 눌러주면 또 다음 단계가 있습니다.

도메인을 선택하라고 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유료 결제를 하게 되면 도메인을 1년 동안 무료로 준다고 합니다. 만약 유료 결제를 하지 않더라도 블로그는 만들 수 있으며 도메인이 wordpress로 끝나는 도메인을 받게 됩니다.

-꼭 확인하세요-
워드프레스 도메인 선택

제가 danys 라고 검색을 해봤는데 추천과 최선의 대안 등을 선택할 수 있게 선택권을 줍니다.

이렇게 도메인을 선택해서 무료로 받고 싶다면 뒤에서 유료 결제 플랜을 보고 결정하셔도 됩니다.

만약 가지고 싶은 도메인이 있다면 유료 플랜을 선택해서 도메인을 무료로 받으셔도 됩니다.

저는 초보자용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이며 처음부터 돈을 쓰는 것은 필요 없다고 생각하여 그냥 나중에 도메인 선택을 하여 넘어갔습니다.

요금제 선택 창입니다.

무료, 개인, 프리미엄, 비즈니스, 상거래, 엔터프라이즈 등이 있습니다.

저는 무료로 선택하였으며 다른 것을 선택하셔도 되고 초보자들은 무료로 사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표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글 쓰고 발행하기, 본인 또는 비즈니스 홍보를 선택하였습니다.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 디자인 선택

무료로 주는 테마(디자인)를 고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무료로 사용해도 충분하니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줍니다.

물론 테마를 구매해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꾸미게 되면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유명하고 깔끔한 테마인 Twenty Twenty-Three를 골랐습니다.

테마를 골랐다면 계속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제 사이트 준비를 시작한다고 하고 사이트를 시작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따라해주면 워드프레스 블로그 준비가 끝났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초보자용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만들어졌으며 이제 블로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주소는 danysblog00.wordpress.com이며 무료 요금제를 사용하였습니다.

지금은 무료로 주는 테마를 사용하여 조금 허접한 느낌이 있을 수 있으나 마음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고 연습하기에는 딱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