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자체 광고 상황 해결법

티스토리 블로그에 자체 광고 게재가 되면서 문제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상황과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 확인하고 수익 저하가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 대처법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에 자체 광고가 달리게 되면서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넘어가려고 열심히 준비중입니다.


광고 수익도 현저하게 떨어졌습니다. 수익이 엄청 많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소소한 용돈을 벌고 있었는데 앞으로는 그마저도 힘들 것으로 보여집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 현재 상황

티스토리 블로그를 믿고 써오고 있었는데 앞으로 광고게재를 계속 하게 되거나 아니면 부분 유료화로 바뀔 것으로 예상됩니다.

티스토리 광고 공지사항

현재 티스토리팀에서 구글에 문의를 넣어놨다고 하는데 상단 혹은 하단에 광고 2개가 게재되면 정책위반이기 때문에 이미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해놓았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되어 있는 사이트를 들어가보면 상단에 2개의 광고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노출 상단 2개

사진은 일부러 블러 처리 시켰습니다. 위와 같이 광고가 상단 2개가 겹쳐서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체 광고 대처법 (feat.다른플랫폼)

사실 플랫폼 자체에서 광고를 넣는다고 하면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플랫폼에서 이렇게 하겠다고 하고 이미 정책까지 바뀐 상황이라 해결하기 꽤나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이 있을 수 있겠지만 아마도 자체광고를 롤백하여 원래대로 돌려놓거나
다른 플랫폼으로 이동하는 방법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자체 광고가 없어진다면 부분 유료화나 월 구독형 서비스로 전환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들을 비교 해보고 이런 결정을 내렸는지 참 궁금합니다.

국내 유명 호스팅 업체 가격을 확인해봤습니다.

호스팅케이알 호스팅 가격

https://webhosting.hosting.kr/

카페24 호스팅 가격

https://hosting.cafe24.com/?controller=new_product_page&page=managed-wordpress

앞으로의 블로그 운영 방향 및 생각 정리

카카오도 땅파서 장사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트래픽, 서버비 등이 부담이 되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누가 이런 기획을 승인했는지가 참 궁금하네요.. 차라리 월정액제로 바꿨다면 반발이 좀 덜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대신 신규 유입은 줄어들 수 있겠지만 이미 고인물만 많은 티스토리인데 참 어이가 없는 대처입니다.

물론 월 2,000원 내고 쓰라고 하면 아무도 안쓸 수도 있겠지만 계속 티스토리에서 이대로 밀어부친다면 다른 플랫폼 이동밖에 답이 없을 것 같습니다.

다른 플랫폼 이동

다른 플랫폼들을 보면 가장 낮은 호스팅 과금 가격이 500원, 1000원대가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시작할 수 있지만 호스팅 업체에서 주는 기본 도메인이 조금 허접합니다.

dlkfj.hostingkr.com 이나 dlskfj.cafe24.com 이런식으로 도메인을 주게되어 도메인까지 구매하게 되면 가격이 조금 더 올라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앞으로 이렇게 워드프레스로 넘어가거나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로 넘어가는 분들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꼭 피해가 없으시길 바라며 티스토리 블로그 백업을 꼭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https://early-bird.co.kr/%eb%b8%94%eb%a1%9c%ea%b7%b8-%ed%8b%b0%ec%8a%a4%ed%86%a0%eb%a6%ac-%eb%b0%b1%ec%97%85-%eb%b0%a9%eb%b2%95-%eb%b0%8f-%ed%99%9c%ec%9a%a9%eb%b0%a9%eb%b2%95/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