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창출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블로그 수익창출이 목적이실겁니다.

우선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오래 되었습니다.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티스토리블로그 등을 거쳐 결국은 워드프레스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를 달 수 있는 더 좋은 플랫폼이 있으면 좋겠지만 저의 검색실력이 부족한 탓인지 워드프레스 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우선 대안으로 선택하고 테스트를 해보며 어떤 것이 맞는지 확인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창출을 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면 조금은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1. 진심을 담아서 포스팅
  2. 포스팅 개수
  3. 트래픽
  4. 광고배치
  5. 수익창출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면 5가지 순서로 생각됩니다. 물론 저보다 더 오래 더 잘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그런분들은 저 단계일때가 있었지 하고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진심을 담아서 포스팅 – 블로그 수익창출 의 핵심

진심을 담아서 포스팅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포스팅 개수와 트래픽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겠지만 애드센스를 하면서 느낀 점은 진심을 담아서 포스팅입니다.

아무리 다른 블로그에서 배껴오고 글을 만들어낸다고 해도 진정성 있는 글까지 배껴올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수익창출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심을 담아서 포스팅하며 사람들이 알고싶어 하는 내용들을 포스팅 하는 것입니다.

포스팅 개수

애드센스를 승인 받기 위해서는 글을 50개 이상 써야된다, 100개 이상 써야된다 등 다양하게 의견들이 있습니다.

물론 포스팅 개수는 중요합니다. 블로그 수익창출 을 위해서 1개의 글보다는 10개의 글이 당연히 더 좋을 것입니다. 진심을 담아서 포스팅을 했다면 당연한 얘기입니다.

트래픽

진심을 담아서 포스팅을 하고 개수도 많지만 트래픽이 없다면 아무런 소용도 없습니다. 보는 사람이 있어야 트래픽이 생기는 것이고 블로그 수익창출 도 가능합니다.

물론 일기장에 일기처럼 쓰는 내용들도 다른사람이 궁금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정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분야 혹은 매니아적인 요소가 있더라도 트래픽은 생길 수 있습니다.

광고배치

트래픽까지 완성되었다면 광고배치가 중요합니다. 클릭을 해야 광고수익이 들어오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첫문단까지를 가장 관심있게 읽는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앞쪽에 중요한 내용을 적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맨 아래까지 읽게 만든는 것이 목적입니다.

블로그 수익창출 글 마무리

여기까지 읽어주셨다면 저는 성공한 진심을 담은 포스팅을 한 것입니다.


숏 플랫폼이 대세인 세상이 되어 이렇게 진부하고 긴 글을 읽는 사람들은 많이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는 것과 마찬가지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글로된 컨텐츠가 더 빠를 경우가 있습니다. ctrl+F라는 찾기 기능으로 찾아서 볼 수도 있으며 저장하기도 편리합니다.

Leave a Comment